PaaS-TA 사용자 포탈 가이드_v1.1

1. 문서 개요

1.1. 목적

본 문서는 PaaS-TA 사용자 포탈 사용 방법에 대해 기술하였다.

1.2. 범위

본 문서는 Windows 환경을 기준으로 PaaS-TA 사용자 포탈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작성되었다.

2. PaaS-TA 사용자 포탈 계정 생성

본 장에서는 PaaS-TA 사용자 포탈을 사용하기 위한 계정 생성 및 비밀번호 재설정 화면 설명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2.1. PaaS-TA 사용자 포탈 계정 생성

  1. PaaS-TA 사용자 포탈에 접속한다.

  2. “로그인” 버튼을 클릭한다.

  3. “Create account” 링크를 클릭한다.

  4. 사용할 이메일 계정을 입력한다.“인증 메일 보내기” 버튼을 클릭한다.

  5. 수신 된 이메일의 “이메일 주소 확인" 링크를 클릭한다.

    수신 된 이메일 형식

  6.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를 입력한다.“계정생성"버튼을 클릭하여 계정 생성을 완료한다.

2.2. PaaS-TA 사용자 포탈 비밀번호 재설정

  1. “Reset password”링크를 클릭한다.

  2. 사용자의 이메일 계정을 입력한다. “비밀번호 재설정” 버튼을 클릭한다.

  3. 수신 된 이메일의 “비밀번호 재설정하기” 링크를 클릭한다.

    수신 된 이메일 형식

  4.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한다.“변경”버튼을 클릭하여 비밀번호 재설정을 완료한다.

2.3. PaaS-TA 사용자 포탈 로그인 후 조직 생성

  1. 사용자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SIGN IN”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자 포탈에 로그인한다.

  2. 계정 생성 후, 첫 로그인 시 대시보드 페이지로 이동된다.

  3. 대시보드 페이지 ① "조직관리" 링크 클릭 또는 우측 메뉴의 ②"조직관리"를 클릭한다. 이동한 조직 대시보드 페이지에서 조직 생성을 한다. 본 문서의 3.2.1.1 를 통해 자세히 알아 볼 수 있다.

3. PaaS-TA 사용자 포탈 매뉴얼

본 장에서는 PaaS-TA 사용자 포탈의 메뉴 구성 및 화면 설명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3.1. PaaS-TA 사용자 포탈 메뉴 구성

PaaS-TA 사용자 포탈은 조직, 공간,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하는 부분과 개발환경 및 서비스를 생성하는 부분, 문서와 나의메뉴 등을 조회하는 정보 조회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분류

메뉴

설명

조직, 공간, 애플리케이션 관리

대시보드

조직, 공간 생성 및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도메인, 사용자 초대 등을 관리

개발환경, 서비스 생성

카탈로그

애플리케이션 개발환경 및 서비스 생성

정보 조회

문서

관리자가 등록한 문서 조회

나의 메뉴

내 계정 정보 및 조직 관리

3.2. PaaS-TA 사용자 포탈 메뉴 설명

본 장에서는 PaaS-TA 사용자 포탈의 크게 3가지 분류에 대한 설명을 기술한다.

3.2.1. 대시보드

  1. 상단 메뉴의 “대시보드” 버튼을 클릭하면 대시보드 페이지로 이동한다.

3.2.1.1. 조직 및 공간

3.2.1.1.1. 조직 관리

① "조직관리" 링크 클릭 또는 우측 메뉴의 ②"조직관리"를 클릭하여 조직 대시보드 페이지로 이동한다.

3.2.1.1.1.1. 조직 생성

  1. ① "조직관리" 링크 클릭 또는 우측 메뉴의 ②"조직관리"를 클릭하여 조직 대시보드 페이지로 이동한다.

  2. “새 조직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조직 생성 페이지로 이동한다.

    "새 조직 추가" 버튼 활성화는 PaaS-TA Portal 배포 가이드 문서 2.2. 사용자의 조직 생성 Flag 활성화 를 참고한다.

  3. 조직명을 입력한다. "조직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조직생성을 완료한다.

    • [할당량]

    • 메모리 : 메모리 할당량 (예) 1024M, 1G ,10G

    • 인스턴스 메모리 : 어플리케이션 인스턴스가 가질 수 있는 최대 할당량 (예) 1024M, 1G ,10G

    • 라우트 : 최대 라우트 수

    • 서비스 인스턴스 : 최대 서비스 인스턴스 수

    • 가격 : 과금 서비스

    • 인스턴스 : 최대 인스턴스 수

    • 라우트 포트 : 예약된 라우트 포트 번호

  4. 확인 팝업의 "이동" 버튼을 클릭하여 조직관리 페이지에서 새로 생성된 조직을 확인한다.

    계정의 첫번째 새 조직 생성 시 3.2.1.1.1.1-3 의 화면으로 보여진다. 그 후 조직 추가 시“새 조직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조직 생성을 한다.

3.2.1.1.1.2. 조직명 변경

  1. ① "조직관리" 링크 클릭 또는 우측 메뉴의 ②"조직관리"를 클릭하여 조직 대시보드 페이지로 이동한다.

  2. 우측의 "세부사항보기" 버튼 옆 ① 서브 메뉴를 클릭 하여 ② "이름변경"을 클릭한다.

  3. 변경할 조직명을 입력한다. "변경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4. 팝업의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조직명 변경을 완료한다.

3.2.1.1.1.3. 조직 삭제

  1. 우측의 "세부사항보기" 버튼 옆 ① 서브 메뉴를 클릭 하여 ② "삭제"를 클릭한다.

  2. 확인 팝업의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조직 삭제를 완료한다.

3.2.1.1.2. 공간 관리

3.2.1.1.2.1. 공간 생성

  1. ① "조직관리" 링크 클릭 또는 우측 메뉴의 ②"조직관리"를 클릭하여 조직 대시보드 페이지로 이동한다.

  2. 우측의 “세부사항보기”를 클릭한다.

  3. "+ 공간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공간명을 입력한다.

  4.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공간 생성을 완료한다.

3.2.1.1.2.2. 공간명 변경

  1. 공간명을 변경하기 위해 ① "메모장" 버튼을 클릭한다.

  2. 변경할 공간명을 입력한다. "변경하기”버튼을 클릭하여 공간명 변경을 완료한다.

3.2.1.1.2.3. 공간 삭제

  1. ①“휴지통” 버튼을 클릭한다.

  2. 확인 팝업의 “삭제”버튼을 클릭하여 공간 삭제를 완료한다.

3.2.1.1.3. 도메인 관리

3.2.1.1.3.1. 도메인 추가

  1. “+도메인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2. 도메인을 입력한다.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도메인 추가를 완료한다.

3.2.1.1.3.2. 도메인 삭제

  1. 삭제 할 도메인의 ① "휴지통" 버튼을 클릭한다.

  2. 확인 팝업의 “삭제”버튼을 클릭하여 도메인 삭제를 완료한다.

3.2.1.1.4. 사용자 관리

3.2.1.1.4.1 사용자 초대

  1. “+사용자 초대” 버튼을 클릭한다.

  2. 초대 할 사용자 계정을 입력한다. 조직, 공간의 권한을 부여한다.

  3. “초대”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자 초대를 완료한다.

  4. 초대 요청한 사용자에게 이메일이 수신된다. 초대에 요청된 사용자가 수신된 이메일의“초대 수락하기" 링크를 클릭하면 조직에 접근 가능하다.

    수신 된 이메일 형식

3.2.1.1.4.2. 멤버 취소

  1. 멤버 취소 할 사용자 계정의 “멤버 취소” 버튼을 클릭한다.

    '멤버취소'시 사용자 OrgManager(조직 관리자) 역할 체크를 해제하고, 멤버 취소를 실행해야 취소 설정이 완료된다.

3.2.1.2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개발환경

3.2.1.2.1. 애플리케이션 관리

3.2.1.2.1.1. 애플리케이션 생성

  1. "대시보드" 메뉴를 클릭하여 대시보드 페이지로 이동한다. 대시보의 조직과 공간을 설정하고, 애플리케이션 탭 메뉴를 선택한다.

  2. ① "+" 클릭하여 카탈로그 메뉴로 이동한다.

  3. 카탈로그 목록 ① 앱 개발환경을 클릭한다. 생성 할 ② 앱 개발 환경을 선택한다.

  4. 앱 개발환경 생성에 필요한 항목을 입력한다.

    • 지역 목록에서 지역을 선택한다.

    • 조직 목록에서 조직을 선택한다.

    • 공간 목록에서 공간을 선택한다.

    • 앱 이름을 입력한다. 앱 URL은 자동으로 입력되지만 수정가능하다.

    • 메모리 목록에서 메모리 용량을 선택한다.

    • 디스크 목록에서 디스크 용량을 선택한다.

    • 앱 시작여부를 설정한다.

  5.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앱 개발환경 생성을 완료한다.

3.2.1.2.1.2. 애플리케이션 이름 변경

  1. 목록에서 이름을 변경하려는 애플리케이션의 ① 서브메뉴를 클릭하여 ② "앱 이름 변경"을 클릭한다.

  2. 변경 할 애플리케이션 이름을 입력한다.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애플리케이션 이름 변경을 완료한다.

3.2.1.2.1.3. 애플리케이션 실행/정지

  1. 정지하려는 애플리케이션의 애플리케이션의 ① 서브메뉴를 클릭하여 ②“정지”(■) 또는 “실행"(▶)을 클릭한다.

  2. 실행 할 애플리케이션 이름을 입력한다. “정지” 버튼을 클릭하여 애플리케이션 실행을 정지한다.

3.2.1.2.1.4. 애플리케이션 삭제

  1. 목록에서 삭제하려는 애플리케이션의 ① 서브메뉴를 클릭하여 ②“삭제”를 클릭한다.

  2. 확인 팝업의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애플리케이션 삭제를 완료한다.

3.2.1.2.2. 서비스 관리

3.2.1.2.2.1. 서비스 생성

  1. "대시보드" 메뉴를 클릭하여 대시보드 페이지로 이동한다. 대시보의 조직과 공간을 설정하고, 서비스 탭 메뉴를 선택한다.

  2. ① "+" 클릭하여 카탈로그 메뉴로 이동한다.

  3. 카탈로그 목록 ① 앱 개발환경을 클릭한다. 생성 할 ② 서비스 환경을 선택한다.

  4. 서비스 생성에 필요한 항목을 입력한다.

    • 지역 목록에서 지역을 선택한다.

    • 조직 목록에서 조직을 선택한다.

    • 공간 목록에서 공간을 선택한다.

    • 서비스 이름을 입력한다.

    • 서비스 파라미터를 입력한다. (서비스 파라미터 필요한 경우에만 표시된다.)

    • 앱 목록에서 연결 할 앱 또는 ‘연결 없이 시작’을 선택한다.

    • 서비스 이용사양 선택 목록에서 서비스 플랜을 선택한다.

  5.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서비스 생성을 완료한다.

3.2.1.2.2.2. 서비스 이름 변경

  1. 목록에서 이름을 변경하려는 서비스의 ① 서브메뉴를 클릭하여 ② "서비스 수정"을 클릭한다.

  2. 변경 할 서비스 이름을 입력한다.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서비스 이름 변경을 완료한다.

3.2.1.2.2.4. 서비스 삭제

  1. 목록에서 삭제하려는 서비스의 ① 서브메뉴를 클릭하여 ②“삭제”를 클릭한다.

  2. 확인 팝업의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서비스 삭제를 완료한다.

3.2.1.2.3.1. User Provided 서비스 생성

  1. “User Provided 생성” 버튼을 클릭한다.

  2. 서비스 명, Credentials, Syslog Drain URL을 입력한다.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User Provided 서비스 생성을 완료한다.

3.2.1.2.3.2. User Provided 서비스 수정

  1. 목록에서 이름을 변경하려는 User Provided 서비스의 ① 서브메뉴를 클릭하여 ② "서비스 수정"을 클릭한다.

  2. 변경 할 서비스 서비스 명, Credentials, Syslog Drain URL을 입력한다. 확인 팝업의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User Provided 서비스 변경을 완료한다.

3.2.1.2.3.3. User Provided 서비스 삭제

  1. 목록에서 삭제하려는 User Provided 서비스의 ① 서브메뉴를 클릭하여 ②“삭제”를 클릭한다.

  2. 확인 팝업의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User Provided 서비스 삭제를 완료한다.

3.2.1.3. 애플리케이션

3.2.1.3.1. 애플리케이션 대시보드

카탈로그 목록에서 생성한 애플리케이션 이름을 클릭하여 애플리케이션 대시보드 페이지로 이동한다.

3.2.1.3.1.1. 애플리케이션 이름 변경

  1. ① 서브 메뉴를 클릭하여 리스트 ② "이름변경"을 클릭한다.

  2. 변경할 애플리케이션 이름을 입력한다. ①“저장”이미지 버튼을 클릭하여 애플리케이션 이름 변경을 완료한다.

3.2.1.3.1.2. 애플리케이션 재시작

  1. ① “리스테이지” 버튼을 클릭한다.

3.2.1.3.1.3. 애플리케이션 실행/중지

  1. ①“실행” 또는 “중지”이미지 버튼을 클릭한다.

3.2.1.3.1.4. 애플리케이션 삭제

  1. ① 서브 메뉴를 클릭하여 리스트 ② "삭제"을 클릭한다.

  2. 확인 팝업의 “삭제”버튼을 클릭하여 애플리케이션 삭제를 완료한다.

3.2.1.3.1.5. 인스턴스 수/메모리 용량/디스크 용량 설정

  1. ① 인스턴스 수, ② 메모리 용량, ③ 디스크 용량을 설정한 후, 각각의“저장” 버튼을 클릭한다.

3.2.1.3.2. 이벤트

  1. ①“이벤트”메뉴 또는 ② 전체보기를 클릭한다.

3.2.1.3.2.1. 이벤트 목록 더 보기

  1. 이벤트 개수가 5개 이상일 경우 “더 보기” 버튼이 활성화 된다.

3.2.1.3.3. 상태

  1. ①“상태” 메뉴 또는 ② 전체보기를 클릭한다.

  2. 상태 리스트에서 Status, CPU, Memory, Disk, UPTIME(updatetime), RESTART를 확인 할 수 있다. "RESTART" 버튼을 클릭하면 인스턴스 재 시작이 가능하다.

3.2.1.3.4. 서비스

  1. ①“서비스”메뉴 또는 ② 전체보기를 클릭한다.

3.2.1.3.4.1. 서비스 연결

  1. “+서비스 연결” 버튼을 클릭한다 .

  2. 목록에서 서비스를 선택 후 “연결” 버튼을 클릭한다.

    여기서 확인되는 서비스 목록은 앱 바인드가 가능한 서비스만 해당됩니다.

  3. 서비스 연결 확인 팝업“저장”버튼을 하여 서비스 연결을 완료한다.

  4. App 재시작 확인 팝업“재시작”버튼을 클릭한다.

3.2.1.3.4.2. 서비스 정보

  1. 목록에서 서비스 접속 정보 확인 하기 위해 ① "메모장" 버튼을 클릭한다.

  2. 확인 팝업을 통해 Hostname, jdbcUrl, Name,Port, Username, Password 를 확인 할 수 있다.

3.2.1.3.4.3. 서비스 연결 해제

  1. 목록에서 연결 해제하려는 서비스의 “연결해제” 버튼을 클릭한다.

  2. 서비스 연결해제 확인 팝업“저장”버튼을 클릭하여 서비스 연결 해제를 완료한다.

  3. App 재시작 확인 팝업“재시작”버튼을 클릭한다.

3.2.1.3.5. 환경변수

  1. ①“환경변수”메뉴 또는 ② 전체보기를 클릭한다.

3.2.1.3.5.1. 환경변수 추가

  1. ①“+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환경변수 이름과 값을 입력한다. ②“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환경변수 추가를 완료한다.

3.2.1.3.5.2. 환경변수 수정

  1. 목록에서 수정하려는 환경변수의 ① "메모장" 버튼을 클릭한다.

  2. 환경변수 값을 수정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환경변수 수정을 완료한다.

3.2.1.3.5.3. 환경변수 삭제

  1. 목록에서 수정하려는 환경변수의 ①“휴지통" 버튼을 클릭한다.

  2. 확인 팝업의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환경변수 삭제를 완료한다.

3.2.1.3.6. 라우트

  1. ①“라우트”메뉴 또는 ② 전체보기를 클릭한다.

3.2.1.3.6.1. 라우트 추가

  1. “+연결”버튼을 클릭한다. ![3-2-1-3-6-1-0]

  2. 추가 할 라우트 이름을 입력한다. "저장" 버튼을 클릭한다.

  3. 확인 팝업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라우트 추가를 완료한다.

3.2.1.3.6.2. 라우트 연결 해제

  1. 목록에서 연결 해제 하는 라우트의 “연결해제” 버튼을 클릭한다.

3.2.1.3.7. 로그

  1. ①“로그”메뉴 또는 ② 전체보기를 클릭한다.

3.2.1.3.7.1. 로그 관리

  1. ①“로그” 버튼을 클릭하여 최근 로그를 확인한다.

3.2.1.3.7.2. Tail Log

  1. </>Tail Logs링크를 클릭하여 Tail Logs 새 창을 확인한다. ② "URL LInk" 버튼을 클릭한다.

  2. 이동한 URL 홈페이지에서 Tail Logs 창을 확인하면 실시간으로 log가 출력된다.

3.2.1.3.7.3. 오토 스케일링

#### PaaS-TA 에서 제공하고있는 모니터링을 미리 설치를 한 후에 진행해야 한다.

1. ① 앱 레이아웃의 모니터링을 클릭한다. ② 설정 탭 버튼을 클릭한다.

  1. 인스턴스 수 : 오토 스케일링 할시 최소, 최대로 늘어날 인스턴스 수를 입력한다.

  2. CPU 임계 값(%) : (③ 체크박스를 체크하면 임계값 적용을 한다. 미체크 -> 미적용) 오토스케일링할시 최소, 최대 CPU값을 입력한다. (인스턴스가 적용한 CPU보다 %가 높아질 경우 인스턴스수가 늘어난다. 반대로 최소%보다 낮아질 경우 인스턴스 수가 줄어든다)

  3. 메모리 임계 값(%) :(③ 체크박스를 체크하면 임계값 적용을 한다. 미체크 -> 미적용) 오토스케일링할시 최소, 최대 메모리값을 입력한다. (인스턴스가 적용한 메모리보다 %가 높아질 경우 인스턴스수가 늘어난다. 반대로 최소 %보다 낮아질 경우 인스턴스 수가 줄어든다)

  4. 측정시간(초) : 측정시간을 적용한다. 측정시간 만큼 각 인스턴스의 메모리 및 cpu 값의 평균치를 구해 오토스케일링을 적용한다.

  5. 인스턴스 증감값 : 오토스케일링시 인스턴스가 늘어날 갯수를 적용한다.

  6. 가상머신 자동확장 : 인스턴스를 자동 생성 여부를 적용한다.

  7. 가상머신 자동축소 : 인스턴스를 자동 삭제 여부를 적용한다.

  8. 변경을 누르면 설정이 적용된다.

3.2.1.3.7.4. 알람 설정

1. CPU 임계 값(%) : 알람 최소, 최대 CPU값을 입력한다. (인스턴스가 적용한 CPU보다 %가 높아지거나 최소%보다 낮아질 경우 알람이 발생한다.)

  1. 메모리 임계 값(%) :알람 최소, 최대 메모리값을 입력한다. (인스턴스가 적용한 메모리보다 %가 높아질 경우 인스턴스수가 늘어난다. 반대로 최소 %보다 낮아질 경우 인스턴스 수가 줄어든다)

  2. 측정시간(초) : 측정시간을 적용한다. 측정시간 만큼 각 인스턴스의 메모리 및 cpu 값의 평균치를 구해 알람을 적용한다.

  3. E-Mail : 알람 메세지를 받을 이메일을 입력한다. 버튼으로 키거나 끌수 있다.

  4. 알람 사용 : 버튼 온오프로 사용 미사용을 적용할수 있다.

  5. 변경을 누르면 설정이 적용된다.

3.2.2. 카탈로그

  1. 상단 메뉴의 “카탈로그” 버튼을 클릭하면 카탈로그 화면페이지로 이동한다.

3.2.2.1. 카탈로그 검색

  1. ① Catalog Search 에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검색 결과가 출력된다.

3.2.3. 문서

  1. 상단 메뉴의 “문서” 버튼을 클릭하면 문서 화면페이지로 이동한다.

3.2.4. 알림

  1. 상단 메뉴의 ① "종"이미지를 클릭한다.

  2. 알림 메시지는 5개까지 저장된다.

3.2.5. 내 계정

  1. 우측 메뉴의 "내 계정"을 클릭하여 내계정 대시보드로 이동한다.

3.2.5.1. 프로필

  1.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여 프로필 사진 변경 폼 레이어를 팝업 한다.

  2. 변경할 프로필 사진을 선택한 후, “사진등록”버튼을 클릭하여 프로필 사진 변경을 완료한다.

3.2.5.2. 로그인 정보

3.2.5.2.1. 비밀번호 변경

  1. ①“메모장” 버튼을 클릭한다.

  2. 현재 비밀번호와 새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변경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비밀번호 변경을 완료한다.

3.2.5.3. 사용자 정보

3.2.5.3.1 사용자 이름

  1. 새 이름을 입력한다. "변경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이름 변경을 완료한다.

3.2.5.3.2 사용자 전화번호

  1. 새 전화번호를 입력할 때 숫자 입력만 가능하다.("-"제외 한 숫자만 입력) "변경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전화번호 변경을 완료한다.

3.2.5.3.3 사용자 우편번호

  1. 새 우편번호를 입력할 때 15자 이하의 숫자와 영문 입력만 가능하다. "변경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우편번호 변경을 완료한다.

3.2.5.3.3 사용자 주소

1.새 주소를 입력할 때 256자 이하만 가능하다. "변경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이름 변경을 완료한다.

3.2.5.4. 나의 조직

3.2.5.4.1 나의 조직 탈퇴

  1. 목록에서 탈퇴 할 조직의 ① "휴지통 버튼"을 클릭한다.

  2. 확인 팝업의 “삭제”버튼을 클릭하여 조직 탈퇴를 완료한다.

3.2.5.5. 계정 삭제

  1. “계정삭제” 버튼을 클릭한다.

  2. 계정 삭제 확인 팝업에서 사용자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삭제”버튼을 클릭하여 계정 삭제를 완료한다.

3.2.5.6. 로그아웃

  1. 좌측 메뉴의 “로그아웃”을 클릭한다.

Contents
1. 문서 개요
1.1. 목적
1.2. 범위
2. PaaS-TA 사용자 포탈 계정 생성
2.1. PaaS-TA 사용자 포탈 계정 생성
2.2. PaaS-TA 사용자 포탈 비밀번호 재설정
2.3. PaaS-TA 사용자 포탈 로그인 후 조직 생성
3. PaaS-TA 사용자 포탈 매뉴얼
3.1. PaaS-TA 사용자 포탈 메뉴 구성
3.2. PaaS-TA 사용자 포탈 메뉴 설명
3.2.1. 대시보드
3.2.1.1. 조직 및 공간
3.2.1.1.1. 조직 관리
3.2.1.1.1.1. 조직 생성
3.2.1.1.1.2. 조직명 변경
3.2.1.1.1.3. 조직 삭제
3.2.1.1.2. 공간 관리
3.2.1.1.2.1. 공간 생성
3.2.1.1.2.2. 공간명 변경
3.2.1.1.2.3. 공간 삭제
3.2.1.1.3. 도메인 관리
3.2.1.1.3.1. 도메인 추가
3.2.1.1.3.2. 도메인 삭제
3.2.1.1.4. 사용자 관리
3.2.1.1.4.1 사용자 초대
3.2.1.1.4.2. 멤버 취소
3.2.1.2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개발환경
3.2.1.2.1. 애플리케이션 관리
3.2.1.2.1.1. 애플리케이션 생성
3.2.1.2.1.2. 애플리케이션 이름 변경
3.2.1.2.1.3. 애플리케이션 실행/정지
3.2.1.2.1.4. 애플리케이션 삭제
3.2.1.2.2. 서비스 관리
3.2.1.2.2.1. 서비스 생성
3.2.1.2.2.2. 서비스 이름 변경
3.2.1.2.2.4. 서비스 삭제
3.2.1.2.3.1. User Provided 서비스 생성
3.2.1.2.3.2. User Provided 서비스 수정
3.2.1.2.3.3. User Provided 서비스 삭제
3.2.1.3. 애플리케이션
3.2.1.3.1. 애플리케이션 대시보드
3.2.1.3.1.1. 애플리케이션 이름 변경
3.2.1.3.1.2. 애플리케이션 재시작
3.2.1.3.1.3. 애플리케이션 실행/중지
3.2.1.3.1.4. 애플리케이션 삭제
3.2.1.3.1.5. 인스턴스 수/메모리 용량/디스크 용량 설정
3.2.1.3.2. 이벤트
3.2.1.3.2.1. 이벤트 목록 더 보기
3.2.1.3.3. 상태
3.2.1.3.4. 서비스
3.2.1.3.4.1. 서비스 연결
3.2.1.3.4.2. 서비스 정보
3.2.1.3.4.3. 서비스 연결 해제
3.2.1.3.5. 환경변수
3.2.1.3.5.1. 환경변수 추가
3.2.1.3.5.2. 환경변수 수정
3.2.1.3.5.3. 환경변수 삭제
3.2.1.3.6. 라우트
3.2.1.3.6.1. 라우트 추가
3.2.1.3.6.2. 라우트 연결 해제
3.2.1.3.7. 로그
3.2.1.3.7.1. 로그 관리
3.2.1.3.7.2. Tail Log
3.2.1.3.7.3. 오토 스케일링
3.2.1.3.7.4. 알람 설정
3.2.2. 카탈로그
3.2.2.1. 카탈로그 검색
3.2.3. 문서
3.2.4. 알림
3.2.5. 내 계정
3.2.5.1. 프로필
3.2.5.2. 로그인 정보
3.2.5.2.1. 비밀번호 변경
3.2.5.3. 사용자 정보
3.2.5.3.1 사용자 이름
3.2.5.3.2 사용자 전화번호
3.2.5.3.3 사용자 우편번호
3.2.5.3.3 사용자 주소
3.2.5.4. 나의 조직
3.2.5.4.1 나의 조직 탈퇴
3.2.5.5. 계정 삭제
3.2.5.6. 로그아웃